식기세척기 후기, 잘 씻길까?


자동으로 식기를 세척해주는 식기세척기 과연 잘 씻길까? 라는 인식 때문에 저도 가전제품 중에 식기세척기를 다른 가전보다 좀 늦게 구입했습니다. 요즘 식기세척기의 인기가 계속 급상승 하고 있는데요. 안 써보신 분들은 아무래도 기름 때나 말라서 딱딱해진 밥알들도 깨끗이 씻겨질지 의문점이 들 수 밖에 없을꺼에요.

그럼 잘 씻기는지? 어떤 점이 편한지 알려 드릴께요. 저는 현재 매우 잘 사용하고 있으며 만족도는 참 높습니다.

식기세척기 후기

식기세척기의 사용 후기 좋은 점

물로 음식물 정도만 없애고 안에 집어 넣으면 설거지에 건조까지 다 되기 때문에 뽀송뽀송하게 잘 말라서 나옵니다. 세척도 정말 깨끗하게 잘 나오고 특히 기름 때가 정말 잘 닦입니다.

참 기술이 좋아졌다는게 느껴지더라고요. 고온에 살균까지 되기 때문에 위생에도 좋습니다. 그리고 애벌 세척을 굳이 안 하더라도 배수 필터를 안 막을 정도의 음식물들만 숟가락으로 긁어내고 사용해도 깨끗합니다.

많지 않은 경우 손으로 설거지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 설거지 후 그릇들을 말릴 때도 식기세척기 안에 넣어서 말려 놓으면 편합니다.

그리고 식기세척기 설치 위치는 싱크대에 가장 가까운 곳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. 애벌 설거지 후 식기를 세척기 안으로 넣는 과정에서 거리가 약간 있으면 물도 떨어지고 그만큼 동선이 불편하기 때문에 되도록 애벌 설거지 후 바로 넣기 편한 거리 정도가 좋습니다.

설거지를 하던 긴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좋고 손으로 설거지 하는 것보다 더 깨끗하다는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. 게다가 식기 세척기 쪽이 물 사용량과 세제 사용량도 더 적고 잔류 세제 조사에서도 식기세척기가 더 높은 실험 결과도 있습니다.

불편한 점

단점은 딱히 많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데요. 식기세척기로 세척이 안되는 재질이 있습니다. 코팅 된 프라이팬 (장기간 사용 할 수록 코팅이 벗겨진다고 함), 나무로 된 재질, 플라스틱으로 된 반찬 뚜껑 (뒤틀려서 변형이 생길 수 있음) 이 정도 있는거 같네요. 단점이라고 하기엔 고온으로 살균하고 말리는거다 보니 어쩔수 없는거 같네요

그리고 열어두었을 때 가끔 부딪힐 수 있다? 라는 정도 생각 나네요. 가격이 좀 비싼 것도 단점일 수 있고요.

사용 후기를 알려드렸는데요. 평생 설거지를 해야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이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점 만으로도 참 매력적 인거 같습니다.

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 https://plusblog.kr/ 저의 블로그에서 좀 더 다양하게 둘러봐주세요^^

Leave a Comment